본문 바로가기

Git

[ Git ] git revert 이후에 master브랜치에 merge 하기.

 

이직하고 첫 주에 식은땀 나는 일이 발생했다. 

간단하게 PR 확인만 해주면 되는거였는데.. 별 생각없이 습관처럼 내가 PR merge를 해버렸다.

 

그래서 내가 PR merge를 했던 커밋에 대해 revert를 진행했는데, revert이후에 다시 master 브랜치에 merge를 진행하려고 하니, 변경 사항이 없다고 나오면서 merge가 불가능했다.......!!🙀

 

 

이슈는 아래와 같은 상황.

- 기존 master branch가 있고, feature branch가 존재.

- feature branch를 master branch에 merge를 함.

- merge된 master branch를 git revert 진행함.

- 이후 다시 feature branch를 master branch에 merge 하려고 시도.

- merge 불가!

 

* revert 이후에 수정된 사항들만 PR 생성 가능....ㅠ..ㅠ

 

 

 

 

여러 방법 중 내가 선택한 방법은 바로

revert에 대해 다시 revert를 진행해 주는 것 이었다..!

 

revert가 진행된 브랜치에서 revert에 대해 다시 revert를 해주는 것....!!!!

 

 

 

 

 

명령어는 

git revert commit id

 

 

 

 

회사의 다른 분이 tag를 이용해도 된다고 알려주셨는데, 이미 revert를 revert 하여....!!

git tag는 공부하여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봐야겠다...!!!!

 

 

 

 

 

 

 

git revert 문서